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세정가현장

[광주청] 각 분야 우수공무원 표창

 
 광주지방국세청(청장. 임성균)은 지난달 31일 정부광주종합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각 분야에서 맡은 업무추진에 우수한 실적을 거양한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광주청] 김성철 신고분석 2과장 우수공무원 근정포장 수상

 

 광주국세청 신고분석 2과에 근무하고 있는 김성철 과장<사진>이 2009년 국세청의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근정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9년 2월 광주청 법인세과장으로 부임한 김성철 과장은 30여년의 재직기간 동안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공직관으로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온 모범공무원이며, 섬기는 자세로 납세자를 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김 과장은 지난 2007년 조사2국 과장으로 근무하면서 고소득 자영업자 및 부동산투기 조사 등 소관 조사 업무 전반에 걸쳐 높은 조사실적을 거양하며 공평과세에 노력함으로써 국민의식을 제고해 납세자들의 신뢰회복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 과장은 지난해 2월 법인세과장으로 부임해 對법인에 대한 체계적인 신고지도를 통해 법인 자납세수의 안정적 확보 및 지역 중소기업의 활력회복을 위해 중소기업청, 조달청 등 유관기관과 MOU를 체결해 세정지원과 함께 정책자금 지원과 제품 판로 확대를 통해 기업회생을 지원하는 등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주도적으로 구축 했다.

 

 그는 또 2008년 부가소비세과장으로 근무하면서 광주청이 전국 6개 지방청중 '08년 1기 부가가치세 신고실적 전국 1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했다.

 

 김 과장은 밝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인화단결과 납세자신뢰도 제고에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청렴한 사생활로 모범이 되고 있는 국세공무원이다.

 


*우수공무원 국무총리표창

 

 

 [광주청] 김재찬 조사1국 2과장

 

 지난 77년 9급 공채로 국세공무원으로 임용돼 모든일에 솔선수범하며, 책임감 있는 자세로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맡은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온 광주청 김재찬 조사과장<사진>이 국세청의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 과장은 매사에 검소하고 청렴.성실한 자세로 임하고 있어 동료 상.하간의 인화단결에도 솔선함은 물론 건전한 가정생활과 지속가능한 국민신뢰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사회적 공헌의 새로운 가치를 정립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김 과장은 2009년 2월 조사과장으로 부임해 징수유예 등 납세자에 대한 배려를 통한 현금징수율 90% 초과 달성하는 한편, 지난 2007년 감사관으로 재직시에는 자체 청렴도 평가결과 전국 6개 지방청 중 광주청이 1위를 달성했으며, 납세자보호담당관 재직시 납세자만족도 조사결과 전국 1위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김 과장은 정기법인조사 대상 선정 시에는 전산 및 서류 분석에만 의존하지 않고 각종 과세자료 및 정보자료를 최대한 수집.활용해 조사대상자를 선정한 후 업종별, 납세자별 세원특성에 맞게 분석조건과 항목을 달리해 과표현실화가 낮은 구조적인 취약점을 갖고 있는 사업자를 엄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과장은 조사반의 성향.능력에 상관없이 어느 조사반에서 세무조사를 실시하든 동일한 절차를 거쳐 동일한 조사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조사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따라 상대적으로 불성실한 납세자에 해당하는 사업자에 대한 조사로 세법질서 확립과 세부담 형평성 제고를 통한 공평과세 실현에 기여했다.

 


*우수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전주서] 신현숙 조사과장

 

 전주세무서 신현숙 조사과장은 지난 75년 9급 공채로 임용돼 국세청과 인연을 맺은후 투철한 사명감과 전문성을 겸비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함과 동시에 성실한 근무자세로 공사생활에 있어서 타의 모범을 보이며,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탁월한 실적을 거양하고 있는 모범 여성국세공무원이다.

 

 신 과장은 지난 2009년 조사과장으로 부임해 공정하고 공평한 세정집행을 위해 치밀한 조사진행 관리로 탈세행위 차단에 주력하는 한편, 조사분야 불복청구 및 부실과세 Zero 달성으로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신 과장은 조사과장으로 근무하면서 면밀하고 헌신적인 업무집행으로 우수한 조사실적을 거양하는 등 적극적인 세정혁신 및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해 '고객 섬김과 나눔 세정'을 구현하는 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지난 2008년 북전주서 운영지원과장으로 재임시 납세자 편의성 및 국가예산 절감에 중점을 둔 이전청사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하면서 철저한 공사감독을 통한 공기단축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대국민 신뢰도 향상을 위한 '위아자' 나눔장터의 성공적 수행 및 다문화 가정 초청 직원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사회공헌 및 국세행정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신현숙 과장은 건전한 가정생활과 이웃과의 원만한 대인 관계 및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도와주는 등 선행을 베풀어 국세청의 사회공헌 활동이 헛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자.타가 인정하는 모범 국세공무원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