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02.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공인회계사회, XBRL보급에 주력키로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서태식)와 한국기업데이터 주식회사(대표이사 배영식)는 2005년 8월17일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정보를 공유하고, 한국에서 XBRL(확장성 기업보고서 언어)의 발전과 보급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 재무정보 중 제공가능한 정보를 한국기업데이터에 제공하고, 한국기업데이터는 신용조사 및 신용평가회사로서 구축한 국내 최고의 기업정보서비스인 CRETOP을 한국공인회계사회에 제공하기로 했다는 것.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최초로 기업재무자료와 신용정보자료가 원활하게 공유되어 금융기관과 기업 등이 보다 신뢰성 있는 기업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에 더하여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한국기업데이터는 전 세계적인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XBRL의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함으로써 투명한 회계관행의 정착과 선진화된 신용평가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 XBRL(eXtensible Business Reporting Language)이란 기업재무정보에 표준화된 Tag를 달아 공시, 교환, 분석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국제표준 비즈니스 언어로서, 기업정보 교환과 유통이 인터넷환경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가능한 혁명적인 언어이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