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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은 2004년 3월 이후 1,791명의 고객에 대하여 뉴스레터를 통하여 상담 및 혁신 사례 전파, 유익한 관세정보 제공, 고객의 의견 수렴 등 평생고객 관리를 시험적으로 운영하여 왔다.
또한 지난 ‘04.8월 중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확인한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좋은 반응을 보여 ’04. 10월에 17,904명으로 확대한 것에 이어, ’05. 6월부터는 23,006명으로 확대 시행한것이다.
앞으로도 관세청 관세상담센터는 “한 번이라도 민원서비스를 받은 고객에 대하여는 고객이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평생 동안 받을 수 있는 평생고객관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혁신아이디어 공모 및 혁신추진내용의 전파를 통해 관세청의 혁신추진 과정에 고객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세행정에 관하여 의문사항이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든지 관세청 관세종합상담센터에 서면, 방문, 전화(국번 없이 1577-8577) 또는 인터넷(http://call.customs.go.kr)을 통하여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재 하루 평균 600여건의 민원상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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