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IT 기술의 발전 등 세정환경이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국민에게 보다 나은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세원관리를 위하여 전자세원팀을 신설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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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원팀은 참여정부 12대 국정과제중 하나인 현금영수증 업무를 전담함으로써 현금영수증 제도를 조기에 정착시켜 시스템에 의한 세원관리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그동안 추진해 오던 신용카드 활성화 정책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세정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전자세금계산서 업무를 심도있게 추진하게 된다.
국세청은 앞으로 전자세원팀의 신설에 따라 내부적으로는 세부담 형평성 제고를 위한 과세인프라의 체계적인 구축 및 운영 등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고, 외부적으로는 과세자료의 객관성을 제고를 통해 납세자가 제출해야 하는 서류의 축소 및 절차의 간소화로 납세자 편의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