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청(청장 李庸燮)은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지난해 10월 시범운영에 이어 동 사업이 완료된 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감으로써 대 국민 서비스를 크게 향상시켰다.
○ 관세청은 사용자 요구사항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E-Mail 서비스, 동영상자료, 직원정보검색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화면 디자인을 참신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개선하였으며, 수출선적정보,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 등 관세행정 실시간 서비스를 추가하여 제공하는 등 사용자 요구에 부합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 국민여론에 귀 기울여 정책결정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고자 사용자 참여마당을 마련하여 주제별 토론방, 칭찬합시다 등의 코너와 관세청장이 직접 열람 처리 하는「부조리 사이버신고센터」를 신설하는 한편, 신속하고 일원화된 민원상담 창구인 「관세청 종합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