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07.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법률․세무검색서비스 이용자중심 대폭 강화

네이버


NHN(주)(대표·김범수)의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최근 풍부하고 전문적인 법률관련 D/B를 보강하고,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상담사례를 제공하는 등 '법률·세무(lawyer.naver.com)'서비스를 이용자 중심으로 대폭 강화했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으로 3천500개가 넘는 현행 법령 전문과 판례정보는 물론 기업 법무관련 Q&A, 상담사례, 알기 쉬운 법률정보, 각종 용어사전 및 서식 서비스 등 풍부하고 전문적인 법률·세무관련 D/B를 확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네이버의 '법률·세무'서비스는 관련 법령·판례 검색에서부터 간단한 상담서비스 및 구체적인 소송진행을 위한 '셀프소송'·'변호사 선임'·'전문가 검색' 서비스까지 단계별 법률정보를 '통합검색 창'을 통해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또한 딱딱하고 추상적인 법률문제를 문답형식의 상담사례로 풀어낸 '알기 쉬운 법률정보' 서비스와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법조항을 상위법에서 하위법으로(예:저작권법, 저작권법 시행령, 저작권법 시행규칙) 동시에 보여주는 '3단 보기' 화면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 편의 중심의 서비스로 개편했다.

고석원 NHN 콘텐츠서비스 유닛장은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법률자문을 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네이버는 기존 법률·세무 관련 서비스의 전문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개편 취지를 설명하고 "이를 통해 네이버의 검색 서비스 경쟁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