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07. (목)

경제/기업

한국무역정보통신, 전자무역포털 'ON'

무역·물류·통관서비스 통합 무역업무 원스톱 처리 지원


한국무역정보통신(대표·신동오)은 최근 무역·물류·통관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자 무역 포털사이트 '씨트리트월드(www.cTradeWorld.com)'를 전면 개편, 오픈했다.

국가공인인증기관(TradeSign)의 축적된 기술 보안시스템을 도입, 운영되는 'cTradeWorld'는 기존 물류(eLogisFrame)와 무역자동화(eTradeFrame)에, 통관(eCustomsFrame)서비스 추가 하고 통관·무역정보(cTradeinfo) 서비스를 통합한 것이다.

■ eLogisFrame=수출입화물에 대한 통관·물류분야 전반에 대한 업무 프로세스의 통합으로, 고객의 화물업무 처리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수출입 프로세스다. 인터넷 방식의 물류 EDI서비스와 관세청 및 적하목록취합시스템(MFCS)과 직접 연계방식은 물론 기존 사용자 시스템과의 호환이 가능하다.

■ eCustomsFrame=기존에 오프라인에서 작업된 수출입통관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전자무역 서비스로서, 인터넷으로 수출입 업무를 지원한다.

■eMarketplace=cTradeWorld 이용 고객들의 정보 획득의 장으로, 무역정보통신 파트너들이 자사의 서비스를 cTradeWorld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여기서는 ▶무역정보(오퍼, 기업디렉토리, 신용평가) 제공 서비스는 물론 ▶물류정보(스케쥴, 부킹, 창고) 제공 서비스 ▶각종 B2B 마켓플레이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Community=약 1만여개에 이르는 무역업체 및 관련 무역기관의 긴밀한 의사소통을 지원해주는 정보유통채널로, E-메일 중심의 정보전달체계로 이뤄져 있다. cTradeWorld 회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E-메일(10MB)을 이용, 관세행정 웹메일 서비스를 비롯해 ▶온라인 관세행정지원 ▶정보제공 및 서비스 안내 ▶유관기관간 신속한 의사전달 및 업무처리 등 씨트리트월드의 각종 서비스 및 무역관련 뉴스와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미선적 내역, 재수출 이행안내 등 11개 업무분야에 대해팩스·E-메일을 이용, 관세행정 사전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SMS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