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가 인터넷으로 인사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화번호·지도 검색'서비스를 제공해온 나이스114(www.nice114.co.kr)가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통해 지역생활정보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다.
한국인포서비스(KOIS 대표·박균철)는 최근 '나이스114'를 지역생활정보 포털사이트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범한 나이스114는 '우리동네 설정'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내 지역을 설정하면 집 부근이나 회사 근처의 지역생활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관심지역의 생활정보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최소단어 입력만으로도 현재 위치한 곳 근처의 식당이나 편의시설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전화번호를 이용한 지도검색' 서비스는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지도에 위치 결과를 보여줘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의 검색창에서 모든 전화번호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또한 'My114'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관심있게 검색한 지역정보를 단순 클릭으로 My114 안으로 옮겨놓을 수 있으며, 기사나 관심있는 글을 스크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 '나이스114 툴바'를 이용해 나이스114 창을 열지 않고도 어느 웹창에서나 쉽게 생활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