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유) 율촌은 온라인 상에서 주요 법률 이슈에 관한 동영상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율촌 온라인 아카데미’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율촌은 언제 어디서나 PC,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주요 법률 이슈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마련했다. 이러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운영은 국내 대형 로펌 중 율촌이 처음이다.
율촌 온라인 아카데미에서는 율촌에서 기획한 법률 지식부터 최근 동향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현재는 개인정보, 노동, 송무, 조세, 지식재산권, 부동산건설 등 11개 주제 분야에 20여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돼 있다.
사용자들이 짧은 호흡으로 집중력 있게 접할 수 있도록 영상들을 10분 내외 길이로 준비한 점도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제한된 환경에서 이러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은 많은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율촌 관계자는 “율촌 구성원 및 기업내 사내변호사들이 본인만의 전문영역 뿐만 아니라 환경의 변화에 따른 사업 도전에 따라 금융, IT 등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분야의 법률이슈에 대해서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율촌 온라인 아카데미는 기업 임원, 사내변호사, 법무 담당자 등 기업관련 법률 이슈에 관심있는 현직 종사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율촌 온라인 아카데미에서 회원 가입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