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경제/기업

충북중기청, “2015년 충북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국내 유망 벤처 캐피탈들이 충북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투자대상기업 직접 발굴에 나섰다.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박종찬)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윤준원)은 한국벤처투자(주)(대표 조강래)와 공동으로, “2015년 충북 벤처투자로드쇼”를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벤처투자로드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벤처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이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이 협업을 통해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처음이며, 국내 유망 벤처캐피탈이 대규모로 방문하는 것은 충북지역 기업에 대한 뜨거운 투자열기를 반영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충북지역 기업에게 실질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벤처캐피탈사 등이 대거 참여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선별된 지역의 우수기업들이 행사 당일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진다.

 

이번 행사의 경우, 바이오뱅크(주), 지포트리, 뉴한시스 등 14개 기업의 투자유치 설명회에 엘앤에스벤처캐피탈(주) 등 20여개의 벤처캐피탈이 참여해 투자여부를 심사한다.

 

박종찬 충북중기청장은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이 있음에도 돈 가뭄에 시달리는 충북지역 중소기업들이 이번 로드쇼를 통해 투자자금을 수혈 받음으로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벤처투자는 올해 들어 대구·경북, 대전, 경기에서 세차례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바 있으며, 그 결과 현재까지 6개 벤처기업에 66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