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회장 김용신)는 17일 오후 6시 30분 범어세인트웨스튼 호텔 5층 에떼르넬홀에서 회원과 정관계 인사 등 내외 귀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공식행사에 앞서 식전행사로 한국공인회계사회 창립 60주년 홍보영상과 축하인터뷰영상이 상영됐다.
이어 내빈소개와 함께 회원과 외부인사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전달식, 기념케익절단식, 건배사 제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만찬과 국악공연 및 현악4중주 등 축하공연으로 화합을 다졌다.
김용신 회장은 창립기념사에서 “올해는 한국공인회계사회 창립 60주년과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 창립 2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도전과 역동의 역사를 새로 시작하는 의미있는 날”이라며 “회계산업의 선진화와 투명한 경제사회, 건강한 대한민국을 열어가는데 대구지방공인회계사가 한몫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형원 대구지방국세청장은 축사를 통해 “국세청을 대신해 기업회계의 투명성을 이끌어 준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국민이 공감하고, 납세권리 서비스가 향상되도록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이인선 경북도 경제부지사, 강형원 대구지방국세청장, 김원구 ․ 배지숙 대구시의원 등 정관계 인사가 함께 했으며, 석왕기 대구지방변호사회 회장, 최성탁 대구지방세무사회 회장, 하윤수 로타리 3700지구 총재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