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7. (일)

경제/기업

신세대 기업인과 연말 봉사활동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이대건)과 충북신세대기업인협의회(회장 :류근홍)는 지난 12월 28일 청주YWCA서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임직원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공공기관이 솔선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코자 마련됐으며, 특히 올해는 젊은 중소기업 CEO로 구성된 ‘충북신세대기업인협의회’가 동참했다.
 
이날 신기회는 복지관에 불우이웃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은 복지관의 추천으로 어려운 이웃이 필요로 하는 물품(전자레인지 및 전기압력밥솥 등 전자제품)을 기탁했다.

 

이대건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매년 연말이면 어려운 이웃을 찾아 아주 미미하지만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젊은 중소기업 CEO 들과 함께하여 더욱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함께 서민을 위한 훈훈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류근홍 신기회 대표는 “충북지방중기청의 소개로 작지만 뜻깊은 일을 하게 되어 가슴 뿌듯하고, 이번 청주YWCA서부종합사회복지관과의 인연을 계기로 도서기증, 복지관어린이들의 중소기업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충북신세대기업인협의회
    30~40대 젊은 중소기업 CEO로 2009년 7월 결성. 매월 모임을 통하여 회원사 방문, 이업종간 교류 등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 불우이웃돕기, 지역 대학생을 상대로 기업가정신 확산운동 등 사회활동 병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