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대건)은 지난 2일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창조홀에서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는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0년 제8차 문화와 정책이 함께하는 「일목(一木)정책장터」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산업기술평가관리원 연구원을 초빙해 2011년 기술수요조사관련 설명회를 갖고, 기술개발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지만 사업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및 평가방법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이 보다 더 구체적인 사업 계획서 작성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소기업 R&D연구개발 지원사업 우수참여기업인 (주)코씨드바이오팜의 박성민 연구소장을 초청해 사업계획서 작성 우수사례발표도 가졌다.
또한 충북지역에 소재한 중진공, 중앙회, 신보, 기보 등 중소기업지원 기관이 참여해 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각종 애로사항 등을 듣고 해소 될 수 방법을 제시해주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충북지역의 유명한 화백인 방정(芳井)한건동화백을 초청해 ‘난’과 함께 묵란 향이 가득한 50년 세월을 살아오면서 느낀 점들을 직접 ‘난’을 치며 이야기하는 유익한 문화 프로그램 시간을 마련해 참석한 기업인들의 지식함양 뿐만 아니라 정서함양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