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7.14 (화)

[프로필]이경열 국장<국립외교원 파견>

국세청의 2월10일자 인사를 통해 고공단에 승진한 이경열 국장은 66년생 광주 출신으로, 조대부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지난 97년 행시 40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 국장은 직전 중부청 감사관과 대전청 조사1국장을 역임했으며, 국세청 감사담당관·법무과장 등 다양한 직위를 섭렵하는 등 현장경험이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시각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 국장은 국세청 감사담당관 재직 당시 기획감사 활성화를 통해 주요 업무 처리실태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해 감사의 효율성과 공정성을 제고했으며, 취약분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해 자율적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지난 2011년 캐나다 국세청에서 근무한 경험을 갖고 있는 등 국내·외에서 쌓아온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범정부적 차원의 개선이 필요한 이슈를 연구하고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프로필]

▷66년생 ▷전남 광주 ▷조대부고 ▷서울대 경영학과 ▷미국 PURDUE UNIV. 경영학 석사 ▷행시 40회 ▷국세청 법무과 ▷정읍세무서장 ▷중부청 신고관리과장 ▷캐나다 국세청(해외파견) ▷중부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장 ▷서울청 국제조사관리과장 ▷기획재정부 환경에너지세제과장 ▷국세청 법무과장 ▷국세청 감사담당관 ▷대전청 조사1국장 ▷중부청 감사관 ▷국립외교원 교육파견(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