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직할세관 찾아 화물관리인·특송업체에 위험화물 반입 차단 당부 고광효 관세청장은 5일 평택직할세관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은데 이어, 세관직원과 화물관리인 및 특송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고 관세청장은 이날 현장방문에서 “평택항 해상특송화물을 통한 마약 등 위험화물 반입차단에 더욱 힘써달라”고 강화된 관세국경 감시망 구축을 당부했다.
고광효 관세청장이 25일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상반기 마약 밀수 단속 동향을 발표하고 "지난 2월 발표한 '마약밀수 단속 종합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관세행정의 최우선 순위를 마약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데 두겠다”고 밝혔다. 이어 마약류 밀반입 예방 캠페인 첫날을 맞아 "마약!! 안돼!"라고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해외에서의 마약류 구매·반입 위험성에 대한 국민 경각심을 제고하는 캠페인을 한시간 가량 펼쳤다. 이날 관세청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에서 일상 속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각종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고 마약탐지견 시범 행사 등을 진행했다. 한편 관세청은 이달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출국 여행객 등을 대상으로 '마약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4가지 방법(약칭 '마약-나뽀4')'이라는 주제로 마약류 밀반입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광효 관세청장은 7일 대전정부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경제 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해 관세청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무역·물류환경을 감안해 시대에 맞지 않는 규제는 과감하게 폐지하고, 통관 애로 등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해 글로벌 관세협력 활동을 강화할 것을 시사했다. 또한 마약류 국내 반입 원천차단과 국가첨단기술의 해외 불법유출 등에 대한 엄정 대응과 함께 관세행정 전 영역에 걸친 신기술 활용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고광효 관세청장은 취임식에 앞서 이날 오전 첫 일정으로 관세청 간부들과 함께 국립대전현충원에 방문해 현충탑에 헌화·분향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참배했다. 그는 참배 후 방명록에 ‘순국선열의 피와 땀으로 선진국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중추국가의 역할에 관세청이 앞장서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윤태식 관세청장은 26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시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
7일 국립대전현충원 관세청 간부들과 함께 현충탑 참배 윤태식 관세청장은 7일 오전, 호국보훈의 달 및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관세청 간부 40여명과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에 헌화·분향 및 참배를 했다. 윤 관세청장은 현충탑 참배 후 방명록에 ‘국가와 국민을 위한 헌신과 희생 가슴에 새기면서 업무에 임하겠습니다’라고 수기하며, 관세국경 수호 의지를 다졌다.
관세청이 사상 최초로 개최한 대규모 국제행사인 ‘K-Customs Week 2023’이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3일간 개최되는 'K-Customs Week 2023' 행사는 전 세계 78개국 관세당국 대표가 ‘글로벌 관세협력과 디지털 세관’을 주제로 각국의 정책 경험과 인식을 공유하며, 대회 첫날에는 57개국 관세당국 대표들이 윤태식 관세청장이 주도하는 ‘서울 선언문(Seoul Declaration)’ 채택에 합의했다. 한편 이번 'KCW 2023' 행사에서는 최첨단 관세기술을 보유한 우리나라 20여개 기업·연구진이 참가국들을 대상으로 관세행정 분야 기술력을 홍보하는 전시관이 상시 운영된다.
관세동우회(회장·정운기)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6일 서울 엘리에나호텔 컨벤션홀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관세동우회는 이날 신년인사회에서 회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한편, 수출활력 제고와 경제위기 극복에 이바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김진현 중부지방국세청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3일 간부들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분향·참배했다. 김 중부청장은 이날 방명록에 ‘계묘년 새해, 중부지방국세청은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국민이 신뢰하는 국세행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윤태식 관세청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3일 간부들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분향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참배했다. 윤 관세청장은 이날 방명록에 “순국선열의 고귀한 헌신을 받들어 경제활력 제고와 국민안전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