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10.22 (목)

세정가현장

대구세관, 추석명절 특별통관지원팀 운영

대구본부세관(세관장.김재일)은 추석명절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내달 4일까지 3주간 ‘추석명절 특별통관 지원기간’을 운영한다.

 

긴급한 수출용 원자재 및 제수용품 등 농축수산물의 신속한 수입통관 지원과 수출기업의 자금부담 완화를 위해 신속한 관세 환급금 지급에 나설 방침이다. 

 

우선 ‘추석명절 특별통관지원팀’을 편성·운영해 추석연휴 통관지연으로 인해 수출 선적이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공휴일·야간 포함 24시간 상시통관키로 했다.

 

근무시간 안에만 허용되던 임시개청은 신청시기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고, 수출물품 선적기간내 미선적 방지를 위해 추석연휴 기간 중에도 선적기간 연장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명절 성수품인 제수용품 등 농축수산물은 우선적으로 신속하게 통관하고, 국민건강 위해식품은 중점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특히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수출업체의 자금수요를 고려해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 동안 관세환급 특별지원기간을 운영하고, 관세환급 업무처리 시간을 오후 8시까지 2시간 연장하는 등 관세환급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관세 환급금은 환급결정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환급금 선지급을 위해 환급신청 접수시 우선 지급하고 추석명절 이후 심사하기로 했다.

 

아울러 특별통관지원 기간 동안 신속한 수출입 통관과 환급금 지급 등이 적절히 이뤄질 수 있도록 관세사, 보세운송업체 등 통관업무종사자와 유기적 연락체계를 구축해 애로사항 발생 시 즉시 해소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