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수요자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2003.05.02 09:46:37





◈ 서울세관(세관장 최대욱)은 세관서비스헌장의 실천의지 제고와 수요자만족도 향상를 위하여 5.1(목) 10층 대강당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서비스아카데미 전임강사 백수정씨를 초빙하여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 수요자만족(CS) 환경의 이해, 호감가는 표정 만들기의 포인트 제시 및 전화응대요령을 주요내용으로 한 이번 교육을 통하여 친절한 서울세관 이미지와 밝은 직장문화 조성의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 서울세관에서는 관세행정수요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요자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 관세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2002년 1월 『서울세관 서비스헌장』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세관서비스헌장은 세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에 대한 서울세관 직원의 성실한 이행을 약속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앞으로도 계속 행정의 신뢰성과 수요자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서울세관을 지켜보아 주십시오.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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