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2001년 하반기 세관별 업무평가결과

2002.01.29 16:51:22

 

 

 

 Ⅰ. 세관평가 결과(2001년 하반기)

 

   ㅇ 평가기간 : '01. 7. 1∼'01. 12. 31

 

  ㅇ 평가대상 : 관세청산하 28개 전세관

 

  ㅇ 세관별 평가순위 및 점수     

 

순위

 

세관

 

점수

 

(1,000점)

 

상반기                       

 

순  위

 

 순위  변동 

 

순위

 

세관

 

점수

 

(1,000점)

 

상반기

 

순  위

 

 순위  변동

 

1

 

구로

 

808.33

 

1

 

0

 

15

 

용당

 

769.71

 

27

 

+12

 

2

 

대구

 

807.75

 

10

 

+8

 

16

 

수원

 

767.78

 

16

 

0

 

3

 

광주

 

805.41

 

3

 

0

 

17

 

청주

 

767.08

 

11

 

-6

 

4

 

인천

 

공항

 

794.39

 

22

 

+18

 

18

 

구미

 

764.68

 

23

 

+5

 

5

 

울산

 

793.47

 

20

 

+15

 

19

 

대전

 

764.22

 

8

 

-11

 

6

 

서울

 

793.01

 

2

 

-4

 

20

 

군산

 

763.70

 

12

 

-8

 

7

 

부산

 

791.67

 

4

 

-3

 

21

 

창원

 

763.07

 

9

 

-12

 

8

 

안양

 

791.35

 

7

 

-1

 

22

 

목포

 

761.22

 

15

 

-7

 

9

 

포항

 

786.24

 

19

 

+10

 

23

 

여수

 

760.57

 

13

 

-10

 

10

 

성남

 

781.58

 

21

 

+11

 

24

 

제주

 

752.01

 

25

 

+1

 

11

 

마산

 

777.38

 

14

 

+3

 

25

 

양산

 

749.28

 

18

 

-7

 

12

 

인천

 

774.43

 

6

 

-6

 

26

 

김해

 

742.12

 

26

 

0

 

13

 

동해

 

772.57

 

28

 

+15

 

27

 

거제

 

730.22

 

17

 

-10

 

14

 

천안

 

772.33

 

5

 

-9

 

28

 

안산

 

725.72

 

24

 

-4

 

  평균점수  :  772.55

 

                       

 

 

Ⅱ. 세관평가제도 개요

 

 

 

 □ 평가목적

 

   ㅇ                        세관별 업무처리 실적과 기관운영실태 등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계량화하여 평가하고,                        이를 인사, 감사 등에 활용함으로써 관세행정을 발전시키는 한편 관세행정 수요자 만족에 기여케 할 목적으로 실시

 

  

 

  □ 평가연혁

 

   ㅇ 당초 '96년 7월부터 분기별 평가를 실시하기 시작, 본격적으로는 '98년 상반기부터 반기별로 실시하여 현재 8회에 이름.

 

 

 

 □ 평가방법

 

   ㅇ 대상기관 : 본부세관 및 일선세관

 

   ㅇ 평가항목 및 배점 : 별첨

 

   ㅇ 평가절차

 

    - 평가항목별로 본청 담당 국실에서 평가,  다만 '전화응대 친절도' 항목은 민간전문기관(관세무역연구원)에 의뢰하여 평가

 

    - 행정법무담당관실에서 평가결과를 종합하여 세관별 순위결정

 

   ㅇ 평가주기 : 반기별 1회

 

 

 

 □ 평가결과 활용

 

   ㅇ                        1∼3위의 우수세관은                        청장표창등 인사상우대1위세관에 대해 정기감사를 1회면제 하는 등 우대

 

  ㅇ                        26∼28위의 미흡세관은 기관평가항목별 종합개선대책을 수립하여 보고

 

 

 

 자료생산과 : 기획관리관실 행정법무담당관실      사무관 :  박병진(☎: 042-481-7675)

 

 공보담당관실  ☎ 042-472-2015, 2016

 

 * 이 보도자료는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별  첨)

 

 

 

평가항목 및 배점

 

분 야 별

 

평  가  항  목(괄호안은 점수)

 

고객만족도

 

(400점)

 

 ①청장모니터링(200), ②사후만족도조사(50), ③전화응대 

 

 친절도(100),  ④외국인투자업체 통관 애로해소(50)

 

기관운영

 

(250점)

 

 ①행정개선·창안(50),  ②친절행정구현(20),           

 

 ③기관홍보,미담기사(40), ④감사감찰활동 처분결과에 따른 평가(-25), ⑤본부세관 감사업무평가(±25)

 

 ⑥각종경시대회 입상실적에 의한 평가(20),  ⑦동향보고실적에 따른 평가(20),  ⑧직원후생복리 및 자질향상(30), ⑨자격증소지에 의한 평가(30), ⑩교육훈련(40)

 

생산성

 

(350점)

 

 ①통관소요시간 평가(30), ②통관검사의 정확성(30), ③화물관리업무실적(30), ④체납정리실적(30), ⑤사후심사 실적(40) ⑥징수목표달성실적(10),  ⑦즉시심사실적(20), ⑧조사단속실적(80), ⑨휴대품유치실적(10),  ⑩감시업무 수행실적(10), ⑪정보분석(30),

 

 ⑫수출입신고서 기재오류 적발실적(20), ⑬소송  수행실적(10)

 

 

 (1,000점)

 

27개 항목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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