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특화 '군인 전용 하나원큐신용대출' 출시

2025.04.28 11:36:45

대출한도 최대 1억6천만원초급간부도 신청 가능

대출이동제 상품도 금리감면 지원대상에 포함

 

 

하나은행은 군인들의 생활자금 금융지원을 위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군인 전용 하나원큐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서류 제출 없이 신청부터 최종 실행까지 가능한 비대면 대출상품이다. 이번 상품 출시로 잦은 근무지 이동과 원격지 근무 등으로 은행 방문이 어려운 직업군인들도 하나원큐신용대출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6개월 이상 복무한 직업군인이라면 심사를 통해 초급 간부라도 대출 취급이 가능하다. 대출이동제(갈아타기) 상품도 금리감면 지원대상에 포함돼 타 금융사의 대출을 쉽고 빠르게 갈아타면서 금융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6천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3.562%(2025년 4월28일 하나은행 내부 신용등급 1등급 기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는 직업군인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직업군인들이 더 편리하게 하나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군인공제회 퇴직급여 적립금 대출 △군 간부 전세자금대출 등을 전면 비대면화해 군인들의 금융 편의성을 강화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의 최고금리를 8.0%로 상향한 바 있으며, 군 장병들이 사용하는 나라사랑카드 금융사업자 선정 입찰사업 참여를 준비하는 등 군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