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섭 신임 안양세무서장 "시의적절한 세정지원으로 지역경제에 활력"

2024.07.30 08:26:50

 

송명섭 신임 안양세무서장은 29일 취임식에서 ‘일 하나는 제대로 하고, 국민께 인정받는 안양세무서’를 구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송 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공정한 세정 추진 의지과 함께 납세자의 의견을 최대한 경청하는 청설(聽雪)의 자세를 주문했다.

 

그는 “고의적 탈세와 체납에는 엄정하게 대응함으로써 공정세정을 구현해 나가야 한다”며, “성실한 국민들로 하여금 박탈감을 느끼게 하는 탈세행위는 철저히 검증하고, 세금납부를 회피하는 고액·상습체납자는 끝까지 추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업무처리 과정에선 억울한 납세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업무집행을 주문했다.

 

송 서장은 “어려운 소상공인과 기업은 시의적절한 세정지원 등을 통해 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납세자의 의견을 최대한 경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투명하고 공정한 세정과 조직내 청렴문화의 확산을 강조한 송 서장은 특히, 직원간 존중과 배려의 자세를 통한 활기찬 직장문화를 가꾸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송 서장은 여택상주(麗澤相注)의 고사성어를 인용하며, “세무서 구성원 모두가 서로 마음을 터놓고 소통하고 위해 준다면 내 옆의 동료가 언젠가 나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있다”며, “저 또한 직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1967년 ▷전북 전주 ▷전주고 ▷세무대학 10기 ▷8급 특채 ▷시흥세무서 법인세과 ▷수원세무서 조사과 ▷중부청 조사4국 조사과 ▷중부청 조사3국 조사2과 ▷국토교통부 파견 ▷중부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 ▷속초세무서장 ▷안양세무서장(現)



윤형하 기자 windy@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