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두꺼비 랩핑버스, 싱가포르 시내 달린다"

2020.12.16 15:07:41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에서 버스랩핑 광고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랩핑광고 대상 버스는 싱가포르 16개 주요 시내 노선을 운영하는 버스로, 하이트진로는 이달부터 내년까지 총 16대를 운행할 계획이다.

 

 

래핑 디자인은 제품과 두꺼비 캐릭터를 버스 양측면과 후면에 각각 장식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진로’와 상징인 ‘두꺼비’를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청포도에이슬’, ‘참이슬후레쉬’의 대표 색상인 초록 계열로 차체 전면을 디자인해 멀리서도 쉽게 눈에 띄도록 했다.


또 싱가포르내 한국 주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네온간판 형식의 디자인을 적용해 로고에 대한 친숙함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싱가포르 증류주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해까지 싱가포르 내 글로벌 증류주 시장 3위를 기록한 하이트진로는 1년만에 2위에 올라서며 브랜드 파워를 자랑했다.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2022년까지 2년안에 1위 목표 달성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싱가포르에서 전년 대비 109% 성장했으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90% 성장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진로가 ‘세계 제일 소주 브랜드’임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현지인 대상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버스랩핑광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광고 및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로는 해외 80여개국에 판매 중인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증류주 브랜드에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소주 세계화를 위해 외국인들이 비교적 발음하기 쉬운 ‘진로’로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