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대리관리〉
매월 지로청구서를 미수항목별, 청구월별 등 여러 형태로 생성·편집해 출력할 수 있으며 특히 당월 청구분은 세금계산서 대용의 지로청구서 발행이 가능해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필요가 없다.
세무대리와 관련해서는 세무대리인의 총괄업무인 세무대리기록부, 의뢰인명세표, 수임 및 해임상황표, 세무대리통계표, 문서수발부 및 각종 메모기록부 등도 전산관리할 수 있다.
세무대리인이 거래처에 ▲세무대리 ▲대표자 면담 ▲전화통화 및 방문 등 각종 활동에 대한 체계적 기록을 통해 세무대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세무대리인이 거래처에 대한 기본정보와 지난 4년간의 재무정보를 요약한 고객관리카드를 통해 거래처에 대한 종합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거래처에 대한 세무대리의 요소별 업무량과 작업시간 고객지원활동 수수료 위험도 난이도 등 50여개 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계산한 고객종합평가표는 세무대리 거래처에 대한 합리적인 관리정보를 제시할 수 있다.
민원서류 20여종과 각종 신고서 및 신청서 확인서 증명서 표준계약서 등의 기능이 있어 일상적인 세무대리인 잡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기타 사항〉
TAMSP 통합관리시스템은 ▲회계관리 ▲급여 및 원천징수관리 ▲세무조정 및 감가상각 외에도 일정관리 등 사용자의 편리성 제고를 위한 여러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특히 모든 작업중에 호출이 가능한 다이어리기능을 내장해 세무대리를 비롯한 스케줄의 기록 관리를 할 수 있다.
사용자 암호설정을 통해 시스템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고, 일정별 보안관리를 통해 작업이 완료된 자료변형을 막을 수도 있다.
또 가동시부터 시스템 사용상황을 추적·기록함으로써 시스템의 사용상황과 거래처별·작업자별 작업사항에 통계자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중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자료정리 기능을 통해 자료의 자동 복구가 가능하다.
회계 및 부가세 자료는 지정한 기간분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고, 또 보관된 자료를 통합할 수 있어 거래처에서 작업한 자료를 세무 대리자료로 활용가능토록 했다.
주소록 및 각종 명함을 분류해 관리할 수 있고, 소봉투 및 대봉투 라벨지 전화번호부 등 여러 자료를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작업중 언제든지 탁상용 계산기를 호출해 계산하고 그 결과를 자동입력할 수도 있으며, 다이어리를 즉시 호출하여 열람하거나 일정사항을 입력할 수도 있는 등의 멀티기능이 있다.
특히 세무대리인 거래처에 대한 세무대리 활동내용을 즉시 입력하기 위해 입력창을 호출할 수있도록 해 작업자가 메뉴를 이동하여 작업함으로써 생산성 저하요인을 제거했다.
그외에도 사용자 편의제고를 위해 ▲메뉴 이동없이도 한 곳에서 일괄처리가 가능한 기능 ▲각종 입력항목에 대해 작업자 요구에 따라 날짜 입력시 최초 커서 위치이동없이 조정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오류발생시 오류내용을 1초만 출력해도 작업상황을 안내하는 점, 모든 작업상황에 대한 설명을 하단에 출력함으로써 초보자도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 점 등은 눈에 띈다.
또한 기존 D사 및 K사의 자료를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고, 변환된 자료는 추가 작업없이 즉시 TAMSP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의 2635-6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