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주세무서는 2일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6대 홍영표 신임 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홍영표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무엇보다도 어려운 여건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오신 모든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 서장은 "내수 회복 지연과 건설경기 위축 및 수출 감소 등 여러 여건상 지역 납세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고 지적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중소기업 등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환급금 조기지급, 납부기한 연장, 납세담보 면제 등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강조했다.
그는 성실납세 지원을 위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신고안내를 강화하고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고 도움자료를 확대 제공하는 한편, 납세서비스 개선을 통한 성실신고를 최대한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홍 서장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직장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을 주문했다.
홍 서장은 "먼저 인사하고, 먼저 잘 살피며, 어렵고 힘든 일에는 서장이 먼저 나서겠다"며 "선·후배간 서로 존중과 배려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우리의 헌신과 세정 혁신의 노력이 납세자가 체감하는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정하고 합리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국세청'을 만들어 가는데 서광주세무서 직원 여러분 한분 한분이 주인공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프로필]
△1969년생 △전남 순천 △순천고 △세무대 8기 △순천세무서 △해남세무서 세원관리과장 △국세청 조사국 조사2과 조사3, 4팀장 △광주지방국세청 조사2국 조사1과장 △광주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 징세과장 △광주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 부가가치세과장 △광주지방국세청 운영지원과장 △국세청 정보화관리관 인공지능세정혁신팀 과장 △서광주세무서장(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