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회, 17일 제62회 시험 합격자 수습실무교육 설명회 개최

2025.11.04 10:48:02

그랜드힐컨벤션에서 합격자 축하행사와 함께

교육일정 안내, 수습세무사 채용정보도 제공

'세무사 첫해 생존 매뉴얼' 특강…선배 노하우 전수

 

한국세무사회(회장·구재이)는 오는 17일 그랜드힐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제62회 세무사시험 합격자 축하 행사와 수습 실무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무사시험 합격자들을 축하하고, 수습 실무교육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세무사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습세무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무사회는 수습세무사가 첫발을 내딛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수습교육 기간 중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과 합격자간 네트워킹을 위한 교류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설명회에서는 62기 동기회장단을 선출해 동기간 유대와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배 세무사들의 ‘세무사 첫해 생존 매뉴얼’ 특강을 통해 수습기간 필수 체크리스트와 새내기 실수 예방 요령 등 선배 세무사의 시행착오를 공유함으로써 실수를 줄이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180여곳의 수습세무사 채용정보를 제공해 예비세무사들이 실습처를 원활히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존 세무사사무소는 유능한 새내기들이 주요 세무신고가 집중된 상반기에 실질적인 현장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채용정보를 안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수습세무사 실무교육의 구체적인 일정과 커리큘럼, 평가절차 등을 안내하며, 수습세무사로서 필요한 금융·프로그램 및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주관하는 한국세무사회 김현규 청년이사와 박유리 여성이사는 “세무사시험 합격자들이 합격의 기쁨을 넘어, 세무사로서의 첫 출발을 자신감 있게 임할 수 있는 역량과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수습세무사 실무교육 설명회를 통해 실무교육에 필요한 준비와 새내기 수습세무사들이 보다 빠르게 실무에 적응하고, 전문성을 갖춘 세무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은 “치열한 노력과 흔들림 없는 열정으로 긴 시험 과정을 견뎌내고 합격한 예비세무사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예비세무사들이 세무사로서 전문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62회 세무사시험 합격자 발표 및 수습세무사 실무교육 신청 방법은 오는 12일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 Q-NET 세무사(https://www.q-ne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습세무사 실무교육 신청은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https://edu.kacpta.or.kr)를 통해 진행된다.

 



오상민 기자 osm1158@hanmail.net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