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2030 홈술족 겨냥

2024.10.21 12:17:32



골든블루는 홈술족, 가정용 시장 공략을 위해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가정용 3세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2030을 중심으로 하이볼 등 위스키를 음용하는 방식이 다양화되고 가정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며 소비층이 젊은 세대로 확산되는 점과 홈술·홈파티 트렌드 등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골든블루는 수정(석영)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이자 고대부터 균형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알려진 ‘쿼츠’를 제품명에 담아 다양한 원료 및 맛의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정에서 편안한 음용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보석을 모티브로 한 기존 골든블루 라인업의 체계를 완성하며 브랜드의 정통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쿼츠는 위스키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와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독자적인 레시피를 통해 탄생했다. 특히 스코틀랜드산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하고, 36.5도의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과일 향, 카라멜의 달콤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다른 위스키에서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향미를 제공한다.
 
골든블루는 쿼츠 출시와 함께 위스키 시장에 젊고 신선한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위스키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다,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라는 슬로건을 설정했다.
 
먼저 골든블루 쿼츠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처음으로 셀럽을 제품 모델로 기용했다. 골든블루는 모델이 가진 젊고 세련된 이미지가 골든블루 쿼츠의 현대적인 콘셉트와 잘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제품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SNS 프로모션, 한정판 패키지 출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제품 인지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골든블루 쿼츠는 젊은 홈술족 소비자층 공략을 위해 고품질의 합리적 가격을 내세웠다. 홈술, 혼술족들이 주로 음용하는 700ml 대용량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한 것도 가정용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이다. 
 
보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줘 젊은 층을 겨냥했다. 기존 골든블루의 브랜드 색상인 블루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보석의 반짝임과 투명함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골든블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하이볼 패키지 한정판 특별 판매에 나선다. 골든블루 쿼츠 하이볼 패키지는 골든블루 쿼츠 1병과 하이볼 글라스 1개로 구성됐다. 하이볼 글라스는 기성 제품이 아닌 골든블루 쿼츠가 가진 고유의 이미지를 담아 자체 제작돼 희소성과 차별성을 더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위스키를 보다 친숙하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골든블루 쿼츠’를 출시하게 됐다”며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 및 소비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