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고속, 신장택시(유), ㈜을지전기, 이화전기공업㈜, 합동산업㈜, 동방화학, 햇살병원
인증서 제작 표창·사업장에 현판
민원봉사실에서 향토장수기업 홍보 영상 상영
경기광주세무서(서장⋅권영명)는 오랜 기간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향토장수기업 8곳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향토장수기업은 경기도 광주 및 하남지역에서 법인사업자 40년, 개인사업자 30년 등 일정 기간 이상 사업을 하면서 고용 창출 등에 기여한 납세자 중에서 선정됐다.
엄격한 심사를 위해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협업해 내⋅외부위원들이 참여하는 경기광주세무서 향토장수기업 선정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위원회에는 광주하남상공회의소 회장, 광주시기업인협회장, 하남시기업인협의회장, 전 경기광주세무서 세정협의회 사무총장, 경기광주세무서 서장⋅조사과장⋅납세자보호담당관이 참여했다.
심사 결과 ㈜대원고속, 신장택시(유), ㈜을지전기, 이화전기공업㈜, 합동산업㈜, 동방화학, 마방집, 햇살병원 등 8곳을 선정했다.
경기광주세무서는 향토장수기업에 인증서를 제작해 표창하고, 사업장에서 현판식을 진행했다.
또 세무서 민원봉사실 등에 설치한 멀티비전을 활용해 세무서를 방문하는 납세자에게 기업홍보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세무서 관계자는 “향토장수기업에 대한 홍보 및 지역정보 제공을 통해 무겁고 딱딱했던 세무서의 분위기가 한층 더 부드러워지기를 기대하며,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 구현을 위해 납세자와 공감·소통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