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신개념 ERP ‘아마란스 10’ 출시…ERP·그룹웨어·문서관리 기능 통합

2021.05.11 10:31:24

회계·인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문서관리 기능 우선 출시…100억원 사전계약 체결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업무 편의 돕는 확장기능 연내 순차적 출시 예정

 

(주)더존비즈온은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신개념 ERP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3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회계·인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문서관리 기능을 우선 출시하고,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 및 업무 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은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maranth 10은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을 융합했기 때문에 한차원 높은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단절되고 복잡하게 처리되던 업무절차가 간결해지면서 시간과 비용효율성이 높아진다.

 

또한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업무 오류를 없애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를 돕는다. 이외에도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더존 측은 “ERP,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오피스 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이 하나로 통합되는 것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 지닌 오래된 숙원이자 과제로 여겨져 왔다”며 “하나의 플랫폼에 완벽히 통합한 Amaranth 10의 출시는 그 자체로 가히 획기적”이라고 설명했다.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Amaranth 10의 완성에는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기술력과 경험이 토대가 됐다는 설명이다.

 

Amaranth 10은 출시 전부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더존에 따르면, 이미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억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육군본부와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강력한 보안성도 입증해 냈다는 평가다.

 

더존은 앞으로 신규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도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 지용구 솔루션사업부문대표는 “Amaranth 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들의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