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

2019.10.15 14:28:10

아시아나항공(사장·한창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4월22일부터 8월23일까지 약 4개월간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 신규 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국제항공' 부문은 5년 연속, '국내항공' 부문은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광주=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