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래 국세청차장은 3월 14일 ‘세금문제 현장소통의 날’을 맞아 부산진세무서 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실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에서 납세자와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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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방문은 납세자와의 직접 대면하는 소통에 역점을 둔 가운데, 부산진구에서 수산업을 운영하는 납세자가 소득금액 증명을 발급받기 위해 민원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자, 먼저 다가서 ‘증명발급 서식 작성이 어렵지 않은지’, ‘세무서를 이용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등을 살펴봤다.
이 자리에서 김 차장은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국세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생활하는 곳과 가까운 주민센터 등을 이용하시면 보다 쉽고 편리할 것”이라고 안내하며 납세자와의 소통을 이어갔다.
또한 민원인에게 홈택스를 이용하면 세무서에 오지 않고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민원증명을 교부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 후, 민원실 직원에게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릴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 차장은 부산청 산하 부산진, 중부산, 서부산세무서 등 3개 세무서 직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올해로 4년차를 맞는 ‘세금문제 현장소통의 날’이 더욱 납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도로 정착될수 있도록 직원들의 관심과 노력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