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서]민원실 시스템 보완…업무 지연 안내

2015.11.19 12:00:00

동작세무서의 민원실 시스템이 오류 발생으로 종종 정지돼 업무가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류 현상은 지난 2월 국세청의 대규모 시스템 개편작업(NTS)때부터 발생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지속적인 보완작업을 진행해 왔지만, 아직 자잘한 오류들이 고쳐지지 않아 시스템이 멈추는 현상이 계속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작서 관계자는 "5월달까지는 민원인들도 많은데다 오류까지 겹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대기시간이 두시간을 넘은적도 있다"며 "부가세 확정기간으로 민원인들이 급증하는 내년 1월 전까지는 오류가 보완돼 업무지연이 생기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서서히 한 부분씩 시스템을 개편해 나간다면 직원들도 업무에 조금씩 적응해 나가고 오류도 작은곳부터 바로 수정할 수 있을텐데 이렇게 전체를 한번에 바꿔버리니 직원들도 새로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기 힘들고 오류도 쉽게 잡히지 않는것 같다"고 덧붙였다.

 

동작서는 혹시 모를 시스템 오류로 업무가 지연될 수 있다는 점을 플랜카드로 작성해 민원인들에게 알리고있다.

 



신영우 기자 syw01@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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