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하반기 세관 對고객 만족도

2001.01.29 00:00:00

포항세관 최우수 천안세관 뒤이어

포항세관이 전국 일선 세관 중 대고객만족도에서 최우수 기관을 차지했다.

관세청은 전국 28개 세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기관운영 및 생산성' 등 3개 분야 26개 항목에 걸쳐 기관평가를 한 결과, 2000년 상반기에 4위였던 포항세관이 총점 1천점 만점에 7백74.50점을 받아 전체 세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또한 청장모니터링, 사후만족도 조사, 전화응대 친절도 등을 통해 평가하는 `고객만족도'에서도 포항세관이 1위로 나타났으며, 천안세관과 구미세관을 우수세관으로 결정했다.

한편 관세청은 일선세관의 서비스경쟁을 유도키 위해 '97년이래 매 반기별로 기관평가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해 온 바 있다.

특히 이번 평가결과 2000년도 하반기 기관평가에서는 10위였던 천안세관이 2위로 껑충 뛰어 올랐으며, 하위권에 속했던 대구세관이 21위에서 5위, 양산세관이 24위에서 8위로 진입하는 등 세관간의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락 기자 info@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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