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주류도매업협회 부산지회(前 부산주류도매업협회)에서 설립해 운영중인 재단법인 선우장학회(이사장ㆍ김용정)가 지난달 28일 3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회원사 임직원과 학부모 및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지회 회의실에서 치러진 장학금 전달식에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학생 12명에게 각각 20만원씩을, 고등학생 20명에게 각각 30만원씩을 총 940만원과 회원사가 기증한 각종 선물을 전달했다.
김용정 이사장은 금융권의 금리인하로 인해 장학금이 줄어들게 된 이유를 설명하며 인원과 금액을 맞추기 위해 성적이 40%이내에 들어야만 장학생으로 선발하게 됐다고 밝히고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내년에도 오늘 참석한 전원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학교 다닐 때 공부 열심히 해야지 때를 늦추면 그만큼 사회진출도 늦어진다"고 역설하며 "열심히 공부해서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 돼 달라"고 거듭 강조하고 뜻을 맘껏 펼쳐보라고 용기를 심어줬다.
한편 선우장학회는 지난 '85.5월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중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해 왔으며, 오늘까지 1천886명에게 총 3억1천428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image0/
재단법인 선우장학회는 지난달 28일 3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학생들의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