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생산성증대 장애발견시
보완프로그램 1주일내 교체
어떤 제품이든 성능이 아무리 우수해도 관련 시장을 공략하는데 겪는 어려움은 한두가지가 아니다.
회계프로그램 역시 마찬가지로 기존의 제품이 대량 보급돼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아가는데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따르게 마련이다.
특히 회계사무소의 경우, 프로그램 주사용자가 사무장이하 직원들이라 업무의 효율성이나 생산성 증대 가능성을 세무대리인이 납득해도 직원들의 반대에 부딪쳐 구매결정을 망설이게 되는 것을 가장 큰 난제로 꼽고 있다.
그만큼 직원들이 기존 프로그램의 사용에 익숙해 있으며 새로운 프로그램 사용을 꺼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기존 프로그램으로 업무수행시 지장이 없거나, 새 프로그램 기능을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프로그램 사용수준이 낮은 사무소의 세무대리인이나 종사직원은 프로그램을 교체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또 단순기능 프로그램, 작업시간이나 업무처리에 대한 모든 정보를 출력할 필요가 없는 사무소 등은 종전의 프로그램을 교체할 필요가 없다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기존 프로그램으로도 업무처리는 가능하나 생산성과 효율성 증대가 요구된다거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회계사무소의 새로운 경영관리기법 도입을 통한 수익성 증대를 위해서는 TAMSP 프로그램으로 바꿔 볼 필요가 있다고 아름컴퓨터는 권하고 있다.
아름컴퓨터는 위와 같은 요인으로 구매를 망설이거나 혹은 구매 상담을 원하는 회계사무소는 어디든지 방문, 종사직원이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TAMSP가 업무의 효율이나 생산성 증대에 장애가 된다면 이를 보완한 프로그램으로 1주일이내에 교체해 줄 것을 약속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이 구매결정을 망설이고 있는 A/S문제에 대해서도 지난 8년여동안 회계사무소 운영에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을 개발해 왔고 또 고객에 대해 적시 A/S를 해온 만큼 이는 걱정 안해도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