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 6일간 우즈베키스탄 국가자산관리청 직원 대상 온라인 연수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와 함께 우즈베키스탄 국가자산관리청(이하 SAMA) 임직원을 대상으로 우즈베키스탄 국가자산관리기구 역량 강화 및 국영기업 민영화 촉진을 위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서울 캠코양재타워서 캠코, SAMA와 체결한 국유재산 관리·개발 및 국영기업 민영화 업무협력 등을 위한 제3자 양해각서(MOU)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조세재정연구원 공공기관연구센터가 참여·수행하는 이번 연수는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의 신탁기금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개설됐으며, 이달 6일부터 14일까지 총 6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기관연구센터는 공공기관 관련 중장기 정책 연구, 경영평가제도 및 고객만족조사제도의 운영 및 지원 등을 수행하는 국내 유일 공공기관 연구기관이다.
조세재정연구원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 공공기관 지배구조, 공공기관 경영평가, 국영기업 민영화 전략 및 방법 등을 전수하고, 캠코는 국유재산 관리·개발, 전자공매 시스템 온비드 운영, 기업구조조정 관련 전문지식을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앞으로도 외국공무원 교육훈련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도 개발도상국에 공공기관 관리시스템 지식과 노하우를 적극 전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