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세무서는 12월 31일 1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용석 신임 서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제27대 구로서장으로 취임한 김용석 신임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처리와 납세자 권익보호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 서장은 "국세행정 업무를 법과 원칙에 입각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고, 납세자가 정말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고 고민하는 동반자가 돼 달라"며 "사업자등록 업무부터 신고관리, 체납정리, 자료처리, 조사업무 등 기본 업무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투철한 책임감과 항상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 달라"면서 "전문성이 곧 경쟁력이므로 자기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서장은 아울러 "납세자의 불평과 불만을 경청하고 이를 세정운영에 적극 반영해 보다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면서 "세법집행과정에서 억울한 납세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납세자의 입장에서 납세자 권익을 보호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김용석 신임서장 프로필]
▷54년 경남 진주 生 ▷진주고 ▷부산대 ▷부산대 행정대학원 ▷7급공채 ▷서울청 조사4국 4과 ▷서울청 조사4국2과 ▷국세종합상담센터 업무지원팀장 ▷진주서장 ▷수영서장 ▷중부청 징세과장 ▷남야주서장 ▷중부청 조사3-1과장 ▷마포세무서장 ▷구로세무서장(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