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 대한 공직자의 인식을 변화화시켜라

2010.10.11 14:13:10

중공교-중기중앙회 MOU 체결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윤은기)과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 11일 서울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양 기관장 등 관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에 대한 공무원의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중공교와 중기중앙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교육실시, 공무원의 중소기업 현장체험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차세대 한국경제의 핵심동력이 될 '작지만 강한 기업(small giants)' 육성에 관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중공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대해 8.15 광복절 축사에서 제시된 '공정한 사회'의 핵심 가치를 사회 주체 상호간의 배려,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가 마련되는 사회로 보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직자의 인식변화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 경제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정책수립의 기반을 마련해 보자는 것이다.

 

윤은기 원장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우리나라는 국가주도의 빠른 경제발전을 이룩한 성과도 있지만, 그동안 약자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점도 있었다"면서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공직자의 인식변화가 중요하며, 특히 경제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기문 회장은 "중기업중앙회와 중공교의 협력을 통해 공직자들이 중소기업의 현실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기태 기자 pkt@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