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중소기업 경영에 유익하면서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중요한 지원제도를 담은 '2010 중소기업 지원제도 요람'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2010 중소기업 지원제도 요람'은 금년 중소기업 지원제도 1천761개(2010년 7월 기준) 가운데 중소기업 CEO가 꼭 알아야 할 118가지 핵심적인 제도를 자금, 마케팅/영업, 인력, 경영(컨설팅), 인증/인정/확인, 창업 등 6개 분야로 정리했다.
118가지 중소기업 제도에는 지원 대상, 지원규모, 절차, 신청방법 등 제도의 소개뿐만 아니라 각 제도의 특징과 구체적인 활용방안까지 제시돼 있어 중소기업 지원제도 활용에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경련 협력센터는 "현재 국내의 중소기업 육성책은 중앙정부를 비롯해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걸쳐 매우 다양하고 방대하며 이미 제도적으로 상당히 정비돼 있지만, 많은 중소기업 CEO들이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고 지적했다.
또 "최근에 단계적·선별적 지원으로 정부의 정책적 방향이 선회하고 있어 세부 지원제도 역시 점차 변화되는 추세에 있다"며 "변화된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제도를 중소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2010 중소기업 지원제도 요람'을 펴내게 됐다"고 발간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2010 중소기업 지원제도 요람'의 전문은 홈페이지(www.fkilsc.or.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