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현재환)가 농심그룹이 운영하는 국내 대형 유통업체인 메가마트에 모바일 오피스기능을 포함한 통합업무솔루션 와이즈 원(wise One)을 구축한다.
또 이 통합업무솔루션은 현재메가마트의 국내 11개 대형 할인매장뿐만 아니라 중국3개 지점에도 적용돼 메가마트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가 구축하는 그룹웨어는 자사가 독자 개발한 ECM엔진 기반의 통합솔루션 ‘와이즈원(wiseOne)3.1버전’으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현한다.
이에 따라 기존의 사내 포털을 이용할 때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등을 더욱 빠르게 활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수행은 물론 구성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메가마트만의 독특한 기업문화를 반영한 소셜네트워크 (SNS)기능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사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UI 기능과 개인의 업무 특성에 맞춘 가젯을 적용해 보다쉽게 맞춤형 포탈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메가마트는 포탈기능과 그룹웨어, EDMS과 함께 모바일 그룹웨어와 메신저, 기업용SNS 기능을 통한 종합적 모바일 오피스 환경으로 어디서든 상호 정보교환 및 빠른 의사전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현재환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위해설계된와이즈원(wiseOne)에 통합커뮤니케이션과 모바일 오피스기능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고, 고객의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해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솔루션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