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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8.01. (금)

내국세

국세청 일선세무서 민원실, 토요휴무일 이용가능하다. 

일선세무서의 민원실이 지난해 7월부터 올3월까지 2회 토요휴무시에 근무토요일에 비해 민원수요가 66% 수준으로 나타났다.

행정자치부 토요민원상황실 운영현황 및 대책안에 따르면 중앙행정기관 본부의 경우 실질적으로 민원은 많지 않으나 국민편의를 위하여 토요민원상황실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되, 토요일 근무자에 대하여 확실히 대체휴무를 부여토록 보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2개 이상의 기관이 동일 건물이나 구내에 있을 경우는 상호 협의하여 통합토요민원상황실 운영하게 되며  주요 민원부서의 경우 착신전화시스템을 토요민원상황실로 연결하여 항시 민원인과의 접촉창구 유지하게 된다.

이밖에  일반적인 질의가 많은 행정기관의 경우 기관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이 자연 해소될 수 있도록 질의․회신 사례를 유형별로 게재하고 수시로 자료를 올리게 된다.

            부 처 청 명

            토요민원상황실

            설치 및 근무인원

            처 리 민 원 명

            민원 처리 가능 수준

            비  고

            국세청

             본 부 및

             지방국세청

             상황실장1명,

             각과별 1명

            - 민원 상담

            - 단순접수 및 안내, 업무담당자에게 연결

            일반

             세무서

             상황실장1명

             및 각과별 1명

            - 제증명발급 및 민원상담

            - 평일과 동일하게 처리

            대민

            관세청

             본 부

             상황실 1명

            - 질의, 고충, 고발, 건의 등

            - 단순 접수 및 안내

            일반

            세관(출장소, 감시소 포함)

            민원부서 교대근무

            - 수출입신고 수리등 세관관련 민원전반

            - 평일과 동일하게 처리

            상시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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