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일반시민과 직원들에게 민원처리 결과 또는 행정정보를 제 때 알려주는데 SMS시스템을 적극 활용,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
실제로 올 한햇동안 SMS 발송실태를 확인한 결과 지난해 12만2,156건에 비해 무려 302%가 늘어난 44만2,895건으로 집계됐고, 서비스 내용도 민원처리 결과통보, 지방세 안내, 취득세납부기한 안내, 개별공시지가 안내, 재난재해 상황 안내, 각종 생활안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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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는 이에 따라 인터넷 신문고의 민원처리 결과를 실시간 제공하는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제주시는 내년에도 '제주시 사이버재활용마켓', '인감증명대리발급 통보' 등 시스템간의 연동을 통한 실시간 민원안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SMS시스템의 실효성 제고는 물론 유익한 시스템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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