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를 이용한 세금안내 호응좋아

2005.12.29 03:32:15

제주시가 지난해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SMS(단문자전송서비스)시스템'이 행정의 생산성 제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제주시가 일반시민과 직원들에게 민원처리 결과 또는 행정정보를 제 때 알려주는데 SMS시스템을 적극 활용,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

실제로 올 한햇동안 SMS 발송실태를 확인한 결과 지난해 12만2,156건에 비해 무려 302%가 늘어난 44만2,895건으로 집계됐고, 서비스 내용도 민원처리 결과통보, 지방세 안내, 취득세납부기한 안내, 개별공시지가 안내, 재난재해 상황 안내, 각종 생활안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제주시는 이에 따라 인터넷 신문고의 민원처리 결과를 실시간 제공하는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제주시는 내년에도 '제주시 사이버재활용마켓', '인감증명대리발급 통보' 등 시스템간의 연동을 통한 실시간 민원안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SMS시스템의 실효성 제고는 물론 유익한 시스템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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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완 기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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