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민원증명 발급 신청」서비스는 납세자가 휴대전화 등으로 모바일 홈택스서비스(HTS)에 접속하여 민원증명 발급 신청을 하면 휴대폰으로 발급번호를 전송받게 된다.
이는 납세자가 발급번호를 수요기관에 통보하면, 수요기관에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 번호를 입력하여 해당 민원증명의 조회 또는 출력이 가능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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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민원증명 발급 신청」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접속하면 되며, 접속방식으로는 핫키(Hot-Key)방식과 URL입력방식이 있다.
이용방법으로는 휴대폰으로 홈택스 영문자 hometax에 해당하는 4663829#0을 입력하고 각 이동통신사 무선인터넷 접속키(nate, magic-n, ez-i)를 누르면, [국세청]세금정보로 바로 접속되는 핫키(Hot-Key)방식을 통하여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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