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무전문가간 채팅기능 신설…실무업무등 정보 신속 교환
조세DB, 이택스코리아(www.etaxkorea.net)가 세무전문가간 채팅기능을 신설하고 메인 화면을 개편하는 등 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한국세무사회 및 더존디지털웨어에 따르면 이택스코리아는 지난달 14일 2차 사이트 개편을 마쳤다.
사이트 개편의 주요 골자는 바로 세무전문가간 채팅기능 신설. 세무사나 공인회계사,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이 온라인을 통해 관심분야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신속하게 교환하기 위한 것이다.
더존 관계자는 "예를 들어 10월 부가세 예정신고와 관련해 실무업무가 궁금할 경우는 채팅서비스를 통해 회원간 예정신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신속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택스코리아는 또 각 세목별 법령 검색이 용이하도록 해당 조문과 관련된 법과 시행령, 시행규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3단 비교기능'을 추가했다.
이택스코리아는 한국세무사회와 경영정보솔루션 전문업체인 더존디지털웨어가 공동 제작한 조세DB로, 지난해 11월 업무제휴와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한국세무사회 관계자는 "회원이 DB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은 적극 수렴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상민 기자
osm1158@hanmail.net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