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대표·이재혁)가 추석 명절을 맞아 차례주 '백화수복'을 비롯해 최고급 청주 '설화', 정통 매실주 '설중매' 등 전통주 선물세트와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전통주 선물세트
69년 전통의 차례주 백화수복.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술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제례주다.
백화수복은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고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백화수복은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제사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소비자 판매가는 700㎖ 5천200원, 1ℓ 7천원, 1.8ℓ 1만1천원.
설화는 좋은 쌀을 52% 도정한 쌀의 속살을 특수효모로 장기간 초저온 발효해 청주특유의 신비로운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술이다.
쌀을 깎는 도정과정에서부터 발효, 숙성, 저장 등 모든 제조공정을 수작업으로 빚어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이 한정돼 있다.
'200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2009 세계환경포럼' 등 세계적인 회의의 공식 만찬주 및 건배주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술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설화는 귀한 자리, 격식 있는 자리에 제격이다.
소비자 판매가는 1호(700㎖ 2입) 4만6천원, 2호(375㎖ 3입) 3만6천원.
국향은 엄선된 쌀을 100% 원료로 저온에서 3차례에 걸쳐 발효시켜 만든 순미주(純米酒). 한국 식품연구원과 공동으로 1천500여종의 효모 가운데 청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우수 효모를 선별해 만들어 깊고 그윽한 맛이 일품이다.
담백한 뒷맛이 특징이며, 특히 데우지 않고 8도 정도로 차게 마시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우유 빛이 도는 반투명 용기와 붓터치 느낌의 금박 라벨로 고급 청주의 품격을 더했다.
소비자 판매가는 700㎖ 8천600원, 700㎖ 2입 1만7천200원.
청주 선물세트 외에도 롯데주류는 설중매에 순금가루를 첨가해 매실의 건강효능에 순금의 특별함을 더한 ‘설중매 골드세트’도 함께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설중매 골드세트 판매가는 1만8천500원.
◆ 위스키 선물세트
롯데주류는 청주 외에도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 21년산 2종, 스페셜 17년산 2종, 인터내셔널 2종으로 총 6종이며, 가격은 3만원대에서 12만원대로 다양하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패키지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했으며, 세트별로 고급 온더락잔이 포함돼 있다.
◆ 와인 선물세트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선물세트’ 40여종도 선보인다.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와인 세트'는 '산타리타 메달야레알'의 '까베르네 소비뇽'과 '까르미네르'로 구성했다.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까베르네 소비뇽은 세계적인 와인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100대 와인으로 2007년(49위), 2009년(57위)에 선정된 바 있다.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까르미네르는 부드러운 탄닌과 오크향의 풍미가 돋보이는 와인으로 갈비찜 등 한국 음식과 잘 어울린다. 소비자 판매가는 8만원대.
'옐로우테일'의 '까베르네 소비뇽 리저브'와 '시라즈 리저브'를 묶은 '옐로우테일 와인 세트'도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옐로우테일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맛과 가격 뿐만 아니라 '노란 꼬리'라는 기억하기 쉬운 제품명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 까베르네 소비뇽 리저브와 시라즈 리저브는 블랙베리, 오크향이 풍부한 풀바디 와인으로 탄닌과 산도의 균형미가 돋보이며 입 안에서 부드럽게 머무는 피니시가 일품이다. 소비자 판매가 10만원대.
PGA 투어 공식 와인인 '베린저 와인 세트'는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까베르네 쇼비뇽'과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메를로'를 묶어 선보였다. 소비자가 10만원대.
미국을 대표하는 와인 산지 '나파 벨리'에서 생산된 '베린저 와인 세트'는 와인 스펙테이터로부터 화이트와 레드 모두 '올해의 와인'으로 선정된 세계 유일의 와인너리인 베린저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고급 와인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69년 전통의 백화수복, 최고급 재료와 기술로 만든 설화와 같은 다양한 전통주와 프리미엄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 등 품격 있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로 더욱 풍성한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