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세무 · 회계 · 관세사

중부세무사회 선관위원장 목명균, 인천지방회 선관위원장 이기진

중부지방회, 24~25일 회장 입후보자 등록

인천지방회, 24~26일 회장 입후보자 등록

 

중부지방세무사회와 인천지방세무사회가 선거관리위원회를 소집하고 임원선거 체제에 돌입했다.

 

7일 중부⋅인천지방회에 따르면, 유영조 중부지방회장은 지난달 30일 선관위를 소집⋅구성했다.

 

이날 선관위는 목명균 세무사를 위원장, 박흥로 세무사를 부위원장, 김태환⋅이동현 세무사를 간사로 호선했다.

 

중부지방회는 내달 22일 차기 회장과 연대 부회장 2명을 뽑는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달 24~25일 입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인천지방회도 지난달 27일 선관위를 소집했다. 이기진 위원장을 비롯해 김충환 부위원장, 유현남 상임위원, 정재영⋅김유신 간사 등 선관위원도 구성했다.

 

인천지방회 역시 차기 회장과 연대 부회장 2명을 뽑는 선거를 내달 23일 실시한다. 입후보자 등록 기간은 이달 24~26일까지다.

 

중부⋅인천지방회는 지난 4일과 6일 한국세무사고시회, 한국여성세무사회, 세무대학세무사회, 한국세무사석박사회, 세무사불자회, AOTCA한국친선연맹, 가톨릭세무사회, 한국세무법인협회, 한일세무사친선협회, 세무사축구동호회, 한국청년세무사회, 한국세무사기독선교회, 수원권역세무대리인연합회, 안양지역세무대리인연합회를 비법정단체로 고시했다.

 

비법정단체장이 임원선거에 입후보하려면 고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단체장을 사임해야 한다.

 

한편 중부지방회의 경우 유영조 현 회장이 재선을 노리며, 인천지방회는 김명진 현 부회장이 회장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