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우리 수산물에 우리 술"…국순당, 어식백세 캠페인 MOU

전통주 제조기업 국순당이 백세주와 제철 수산물의 어울림 레시피를 소개하는 ‘어식백세 캠페인’ 협력에 나선다.

 

국순당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국순당 서울사무소에서 한국수산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어식백세 캠페인 콜라보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어식백세 캠페인은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고도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수산물을 많이 섭취(魚食)하고 백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대국민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달의 수산물’ 요리 레시피 영상을 공동 제작하며, 국순당 홍보 플랫폼을 통해 수산물과 백세주를 함께 알릴 예정이다.

 

올해 어식백세 캠페인 진행을 맡은 한국수산회는 국가 수산업 발전을 위해 1965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수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수산물 이력제 활성화, 수출지원, 관련 정책 연구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세주는 30년간 사랑받은 국민 전통주로 12가지 몸에 좋은 약재가 어우러진 13도 저도주다. 주류업계 최초로 정부 선정 ‘우수문화상품’에 지정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았다.

 

국순당 관계자는 “한국수산회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활동인 어식백세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수산물을 많이 섭취해 백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어식백세 캠페인’과 백세주가 갖고 있는 네이밍이 잘 맞아떨어져 협업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