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4. (수)

세정가현장

광주세관, 납세자의 날 금호타이어 등 세정협조자에 표창장 전달

광주본부세관(세관장·성태곤)은 3일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에 기여하고 관세행정에 협조해 준 국민과 수출입 업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뤄졌으며 세정협조자로 선정된 (주)금호타이어 윤현석 부장과 (주)동원산업 노건배 대리에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과 함께 축하 서한문을 전달했다.

 

성태곤 세관장은 "올해도 안정적인 세수 확보로 국가재정을 튼튼히 하고 기업 친화적 납세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세관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세금을 아는 주간'으로 정하고 홈페이지에 '성실납세 감사 문구'를 게재해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대국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목포세관(세관장·이해진)은 같은 날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경제위기 상황에서도 관세행정에 협력해 준 납세자와 수출입 업체들을 표창했다.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케이씨(주) 박주정 대표이사에 기획재정부장관 표창과 세정협조자로 선정된 (주)동원에프앤비 강진공장 윤현철 부장에 관세청장 표창과 함께 축하 서한문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전주세관(세관장.우동욱)은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에 기여하고 관세행정에 협조해 준 국민과 수출입 업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않았으며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동양물산기업(주) 김희용 대표이사에게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과 함께 축하 서한문을 전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