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4. (일)

세정가현장

임성빈 부산국세청장 "성실납세자가 진정한 애국자"

55회 납세자의 날 기념 표창 전수식 개최

동탑산업훈장 케이티지(주) 등 249명 수상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임성빈)은 3일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1층 대강당에서 모범납세자 및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장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전수식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열렸으며, 수상자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표창장 전수, 임성빈 부산청장 감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임성빈 부산청장은 참석한 수상자 22명에 대해 한 사람씩 직접 표창장을 전수하고 지난 한해 어려운 경제상황 하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 청장은 “성실납세하는 분들이 진정한 애국자”라고 강조하고 선제적인 세정지원, 납세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국민·현장과의 소통 강화 등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성실납세자가 존경받고 우대받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도 약속했다.


한편 부산청 산하에서는 모범납세자 160명, 아름다운 납세자 6명, 세정협조자 32명, 우수기관 2곳, 유공공무원 49명 등 249명이 표창을 받았다.

 

(주)케이티지 대표이사 장진호가 동탑산업훈장, 거성해운㈜ 원경희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대성정공 대표이사 허부걸과 ㈜성신알에스티 대표이사 박계출, 스타자동차㈜ 회장 유재진이 각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월드물산㈜ 대표이사 박소윤, ㈜리우 대표이사 안병영, 성호해운㈜ 대표이사 신홍주는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은 정문득 신우 대표 외 27명이, 국세청장표창은 김종배 YM테크 대표 등 32명, 부산지방국세청장 표창은 조영환 화진철강㈜ 대표이사 등 38명, 세무서장표창은 박양흠 대정 대표 등 51명에 돌아갔다.

 

 

아름다운 납세자는 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이 국무총리표창을, 동해철강㈜등 2곳이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삼양금속공업㈜가 국세청장표창을 받았다.

 

세정협조자 최해천세무회계사무소 등 32곳과 유공공무원 49명도 표창을 받았다.

 

우수관서로 선정된 북부산세무서(서장·김성철)는 국무총리표창, 중부산세무서(서장·김시현)는 국세청장표창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