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6. (화)

주류

골든블루, 세계적 주류 제조 전문가 육성 장학프로그램 운영

내년 1월17일까지 ‘제5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모집

(주)골든블루는 국내 주류산업의 미래를 이끌 세계적인 양조·증류 제조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주)골든블루(대표이사·김동욱)는 ‘제5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스터블렌더’는 원료의 선택부터 발효, 증류, 숙성까지 위스키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총괄, 관리하는 주류 제조 전문가를 말한다.

 

5회를 맞이한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양조·증류 전문가를 발굴·양성하는 장학 프로그램으로, 골든블루는 매년 2명씩 선발해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마스터블렌더가 될 수 있는 글로벌 교육과정을 후원하고, 향후 국내 주류시장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양조·증류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1821년에 설립돼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양조·증류 분야에서도 높은 명성과 인지도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스터블렌더들 역시 해리엇와트 대학교의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교육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골든블루는 선발된 2명의 장학생에게 학비,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하며, 이들은 내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간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밟는다.

 

단, 스코틀랜드 내 코로나19 상황 및 대학교 수업 방침에 따라 온라인 화상 수업으로 대체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4일부터 내년 1월17일까지며,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1년 2월 대학졸업 예정자 ▲ IELTS Academic 6.5 이상의 어학 성적 보유자 등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골든블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는 서류심사, 1차 면접, 2차 임원진 면접(PT 포함)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최종 장학생 2명은 내년 3월에 선발될 예정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본 프로그램은 국내 주류산업의 미래를 이끌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골든블루의 중점 사회공헌활동이다”라며 “이외에도 골든블루는 대한민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한 많은 고민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지난 3일 ‘골든블루’ 출시 11주년을 맞이했다. 골든블루는 2009년 12월 국내에 처음으로 36.5도의 정통 저도수 위스키를 선보인 후, 꾸준히 성장해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로 거듭났다. 내년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시장을 자랑하는 미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등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