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주류

하이트진로,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11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프랑스 부르고뉴의 4개 도멘(포도원)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와인 11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부르고뉴는 보르도 지역과 더불어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산지이다. 부르고뉴의 도멘은 잘게 쪼개져 소규모 형태의 가업을 잇는 농장이 많으며 소량생산으로 인해 고가의 와인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로마네 콩띠를 비롯해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팔리는 와인 상위 10위 중 7개가 부르고뉴 와인이기도 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각기 다른 도멘의 와인으로 부르고뉴 포도밭 등급 중 1등급인 프리미에 크뤼와 빌라주급에서 생산해 특급 포도밭인 그랑크뤼 등급에 비해 가격접근성이 용이한 와인들이다.

 

도멘 드 꾹셀에서는 프리미에 크뤼에서 생산된 피노 누아를 출시한다. 부르고뉴 전통적 생산방식만을 고수해 만든 도멘 드 꾹셀의 와인은 파워풀하고 뛰어난 숙성 잠재력을 가졌으며 연간 3만병 미만으로 소량 생산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도멘 드 꾹셀 뽀마르 프리미에 크뤼 그랑 끌로 데 제쁘노 2009빈티지와 2010빈티지는 와인스펙테이터에서 각각 93점과 90점으로 평가받은 바 있으며, 국내에는 각 60병씩만 수입, 판매된다.

 

도멘 하고에서 선보이는 와인은 피노 누아 2종과 샤르도네 1종 등 총 3종이다. 도멘 하고는 1760년부터 이어져온 가족경영 와이너리로 지브리지역의 3대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다. 토착 효모만으로 자연발효하는 등 인위적 개입을 최소화해 개성 있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시그니처 와인인 지브리 프리미에 크뤼 라 그랑드 베즈는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파커가 92점을 부여했다. 

 

또한 도멘 마트로에서는 프리미에 크뤼에서 생산한 도멘 마트로 뫼르소 블라니 프리미에 크뤼를 비롯한 샤르도네 3종과 피노누아 1종을 각 120병씩만 들어온다. 2000년부터 100% 유기농으로 포도를 재배하고 있으며 화이트와인 생산시 포도송이 전체를 사용해 양조하는 부르고뉴 전통의 방식으로 와인을 생산해 지역과 품종의 특성을 매우 잘 살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멘 파트릭 마호하이에는 도멘 파트릭 마호아이에 마르사네 2017, 2018 빈티지 피노 누아 제품을 출시한다. 100% 유기농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빈티지에 따라 생산품목 및 양조 방식을 달리하는 등 지역 특색을 담아낸 와인을 만들고 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부르고뉴는 프랑스 보르도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인 최대산지이자 본고장”이라며 “도멘 하고와 도멘 드 꾹셀 등 부르고뉴 신규 와인은 본고장와인을 즐기고 느껴 보고싶은 분들께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