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더존비즈온, 우수중소기업 1천여곳에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 제공

하이서울기업협회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 ‘황금두꺼비’ 단기자금 조달창구 역할 기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 활용해 디지털 전환도 지원

더존비즈온이 우수중소기업 1천여곳을 대상으로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 '황금두꺼비'를 제공해 자금흐름 개선을 지원한다. 더존비즈온은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를 활용해 디지털 전환도 지원할 방침이다.

 

20일 (주)더존비즈온(대표·김용우)은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사)하이서울기업협회(협회장·조현종)와 ‘WEHAGO 기반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기업협회(이하 협회)는 하이서울기업 브랜드에 선정된 우수 중소기업 1천여곳이 가입된 곳으로,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기술력, 일자리 창출 성과 등을 평가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강소기업을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더존비즈온의 혁신금융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협회 회원사에 특화된 매출채권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인 WEHAGO(위하고)를 통해 회원사의 디지털 전환에도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더존비즈온은 기업 외상채권을 바로 현금으로 회수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 금융서비스인 ‘황금두꺼비’를 협회 회원사 1천여곳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자금흐름 개선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금두꺼비는 더존비즈온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접목해 출시한 매출채권팩토링 서비스이다. 미국, 영국, 일본 등 선진국처럼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의 단기자금 조달창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매출채권 팩토링은 상거래에서 발생한 외상 매출채권을 금융기관이 매입해 주는 혁신금융서비스로, 판매대금 등을 단기간에 현금화할 수 있어 매출채권·판매대금 회수에 어려움 겪는 중소·중견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비대면 업무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WEHAGO 공급 및 도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협회 회원사 1천여곳에 WEHAGO 기반의 비대면 업무 최적화 솔루션인 ‘홈피스 올인원 팩’을 제공할 방침이다.

 

홈피스 올인원 팩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 맞춘 특별 패키지로 완전하고 통합된 비대면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사의 현금흐름 개선을 돕는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대면 업무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